본문 바로가기

수험생/총명

수험생 건강관리 방법 - 성신여대수험생한의원

 

수험생 건강관리 방법 - 성신여대수험생한의원

 

 

<수험생 건강관리 방법>

 

성신여대수험생한의원 지성경희한의원

 

 

안녕하세요. 성신여대총명탕한의원 지성경희한의원입니다.
날씨가 조금씩 더워지는 요즘 수험생 여러분들 많이 힘드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수험생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험생들은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해야 할 공부는 많아서 항상 공부를 하든 안하든 스트레스와 피곤함 속에서 생활합니다. 그래서 수험생들은 체력이 떨어지고, 기억력과 집중력이 저하되기 쉽습니다. 급할수록 돌아가는 방법이 오히려 효과적일 수 있으므로 생활수칙을 잘 지켜서 잘 때 자고, 식사할 때 하며, 공부할 때 하는 편이 여름나기에 더 능률적이고, 좋습니다.

 

 

 

 

수험생의 생활수칙

 

아침식사를 반드시 한다.
아침식사를 통하여 포도당이 충분히 뇌에 공급되면 공부의 능률이 오르고 머리도 맑아집니다. 그렇게 되면 졸음, 두통, 어지럼증 등이 사라집니다.

 

항상 11시~12시 사이에 잠을 잔다.
11시~12시 사이에 잠을 자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건강이나 공부 능률상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자
수험생들은 운동을 못하므로 틈틈이 맨손체조나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키고, 두 손을 마주 비벼서 따뜻해진 손을 눈에 대면 눈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또 식사후에는 300보 정도를 걸으면 기혈순환을 잘되게 하고, 소화기능을 편하게 해줍니다.

 

저녁 후 과식은 금물
저녁식사 후에는 간식을 먹지 않도록 하고, 될 수 있으면 음식을 담백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스턴트음식은 몸을 탁하게 하여 머리로 맑은 기운을 올려주지 못하기 때문에 금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험생을 위한 보약

수험생들을 위한 탕약은 많은데 그중 총명탕은 두뇌회전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총명탕에 쓰이는 약재들은 모두 수험생의 관건인 ‘마음의 평화’에 도움이 되는 약재들입니다.

 

백복신은 마음을 아주 평온하게 해주는 약으로 짜증, 불안, 화냄 등의 증상들을 진정시켜 줍니다. 또 다른 약재인 원지는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을 해소해 줍니다.

 

그리고 수험생의 학습능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약재로는 인삼과 오미자 등이 첨가됩니다. 인삼은 기억력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를 주고, 오미자는 주의력과 인내력을 좋게 해 줍니다.

실제로 총명탕을 복용한 수험생들은 한 번 암기한 내용은 오랫동안 기억하게 되어서 같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을 때, 총명탕을 복용하지 않은 때보다 더 큰 효율을 볼 수 있었다고 이야기 합니다.

성신여대총명탕한의원 지성경희한의원을 찾는 수험생들은 보통 ‘공부를 더하고 싶은데 잠이 쏟아진다. 기운이 없다.’ 는 말을 합니다. 이럴 땐 체력을 한번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학습능률이 오르지 않거나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도 체력과 관계가 깊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체력이 필수입니다. 체력이 약해 꿈을 저버리는 일이 없도록 평상시 체력관리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체력이 뒷받침 되어야 공부도 운동도 생활도 잘 할수 있을것입니다.

 

수험생 여러분을 지성경희한의원이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