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러지/아토피

돈암동피부한의원 워터파크 피부병

 

 

돈암동피부한의원 워터파크 피부병

 

여름철 휴가 시즌이 찾아옴에 따라 워터파크로 놀러 가는 가족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물놀이 이후 각종 피부질환과 안과질환을 겪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워터파크 피부염 치료에 대해서 돈암동피부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휴가를 맞이해 가족과 함께 워터파크를 놀러 간 김씨네 가족은 자녀의 팔과 다리에 작은 물집이 생겨난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가벼운 피부트러블로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지만 물집은 곧 다른 부위로 퍼져나갔습니다. 

 

걱정이 되어 진단을 받은 결과 아이의 증상은 물사마귀로 밝혀졌습니다. 무더위가 지속됨에 따라 워터파크에는 더위를 즐기기 위한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물놀이 이후 각종 피부질환을 겪는 분들이 많은데, 특히 면역력이 약한 노인과 아이들은 전염성 질환에 더욱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워터파크 피부병 발생이 시운 것은 이용객 중에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대표적 피부질환인 사마귀는 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에 의하여 발생하고 타인에게 전염이 가능한데 많은 분들이 본인의 감염 사실조차 모르고 워터파크 출입을 하기 때문입니다.

 

피부병이나 눈병이 심각하다면 워터파크 측에서 제한을 하겠지만 모든 이용객을 대상으로 바이러스 유무 확인을 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자기 스스로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되고 워터파크에 갈 때 에는 타인과 접촉을 최대한 피해야 하고 슬리퍼나 수건 등의 개인용품을 사용하고 물놀이 이후 깨끗이 씻도록 합니다.

 

 

 

 

 

 

게다가 몸이 아프거나 컨디션이 안 좋은 날에는 무리를 하지 말고 워터파크를 가지 않도록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바이러스 질환 전염에 가능성은 있습니다. 대부분의 바이러스 질환은 일정 잠복기를 거쳐 증상이 나타나는 만큼 추후에 몸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빠르게 내원해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마귀와 같은 피부질환을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자연치유가 되기도 하지만 지속적인 재발로 환자 생활에 큰 불편을 주기도 합니다. 여러 사마귀 들 중 발바닥 사마귀는 통증을 유발하고 곤지름은 자궁경부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특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돈암동피부한의원 지성경희한의원에서는 한약치료를 통해 내부 기능을 강화시키는 치료를 통해 사마귀와 같은 피부질환을 치료합니다. 면약약침, 한약의 처방은 환자의 선천적, 후천적 원인을 파악하고 체질에 맞게 하고 체계적으로 면역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최근 워터파크를 갔다 온 뒤 여러 피부질환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희지성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체질과 증상에 따른 체계적인 치료를 통해 건강한 피부를 되찾아 주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