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러지/아토피

여름철 아토피 관리는?

 

 

름철 아토피 관리는?

 

겨울철이 되면 심해지는 아토피 환자들이 있는가 하면 여름철이 시작되면 아토피가 심해지는 아토피 환자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은 단순히 피부의 염증이라는 설명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개인의 체질적인 요소와 여름철 더위라는 환경적인 요소의 상호작용을 고려하여 여름철 아토피 관리를 해주어야 하며 치료를 해야 합니다.

아토피피부의 대표적 증상은 바로 가려움과 건조함을 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다른 계절보다 증상이 덜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강한 자외선, 높은 온도, 과도한 땀 분비, 냉방 등이 아토피 피부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여름철이라고 하여 여름철 아토피 관리에 소홀히 하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아토피 환자들은 보통 야간의 소양감을 호소하는데, 여름철이 되어 유독 낮에 가려워하고 최근 음식의 기호나 성향이 열을 조장하는 음식들에 치우쳐 있다면 기본적인 생활수칙을 변경해 위장의 열을 다스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몸을 신선하고 관리하고, 쓴 맛이 나는 음식을 즐겨먹으며, 화를 내지 않고, 무더위에 운동을 삼가 하고 활동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단은 채식위주로 하며 음주량을 줄여야 합니다.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에게 규칙적인 생활 역시 중요합니다. 음식이나 환경에 신경 쓰다 보면 정작 생활리듬에는 소홀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방학이라고 컴퓨터 게임이나 스마트폰 등으로 늦잠을 자는 습관을 가진 아이들은 생활리듬이 깨지고 면역력 교란이 발생하여 아토피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정해진 시간에 충분히 잠을 잘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 역시 아토피를 악화시키지 않고 여름을 보내는 건강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모든 아토피피부염은 오래도록 진행을 하고, 나았다가도 쉽게 재발하는 피부질환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정상으로 보이기도 하며 어떤 사람은 아주 심각한 모습으로 괴로워하기도 합니다. 결국 아토피에 대한 긍정적인 자세와 결과에 대한 확신이 중요한 것입니다.

 

 

 

 

 

 

 

아토피 환자들은 내 몸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오히려 정상인보다 건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을 알고 그에 따른 치료와 관리를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토피는 어떻게 관리를 하고 치료를 받느냐가 정말 중요한 질환입니다. 그래서 한의원에서 자신의 체질을 알고 그에 따른 관리법을 지도 받으며 피부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길음역아토피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에서 아토피 치료와 관리를 통해 건강한 피부를 되찾아주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