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러지/아토피

여름 아토피 관리법 돈암동아토피치료

 

 

름 아토피 관리법 돈암동아토피치료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햇빛이 강해지면서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의 걱정은 점점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건조한 겨울이나 환절기보다 여름이 피부질환 환자들에게는 편할 것 같지만 여름 역시 아토피환자들에게는 편안한 계절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돈암동아토피치료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과 같이 여름 아토피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토피를 앓고 있는 환자가 겨울에 비해 여름 나기에 힘겨워 하는 이유는 바로 더운 날씨 때문입니다. 살이 접혀서 땀이 잘 나는 엉덩이, 목, 사타구니와 같은 부위 등은 아토피가 잘 생기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땀이 나게 되면 아토피 환부가 더욱 가려운데 이를 긁게 되면 발진이 생겨서 증상이 더욱 악화되기 쉽습니다.

 

또한 여름철 강한 자외선도 문제입니다. 적당한 햇빛 노출은 혈액순환과 살균작용을 도와주어 아토피에 약이 되지만 과도한 자외선 노출은 피부혈관을 싸고 있는 탄력섬유와 교원섬유를 손상시켜 피부노화로 이어질 뿐 아니라 증상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아직 좀 이른 감이 있지만 늘 찾아오는 장마철 높은 습도 역시 아토피를 악화시키는 요인입니다. 아토피 역시 염증성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 피부가 자외선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데다가 습한 날씨는 세균 번식을 부추기기 때문에 증상이 더욱 심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여름 아토피 관리법은 우선 여름철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은 뜨거운 햇빛 아래 장시간 노출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유아 아토피의 경우 무조건 집 안에만 있는 것도 스트레스가 쌓이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심한 스트레스는 증상을 더욱 악화 시키기 때문에 외출을 하기 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고 적당한 시간 동안 밖에서 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아 아토피 환자들은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옷을 자주 갈아 입혀주는 것이 좋고 옷은 순면으로 된 것을 입도록 합니다.

 

가렵다고 해서 무작정 스테로이드 약을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의 가려움증은 가라 앉을 지 몰라도 일단 사용을 하면 끊기가 힘들도 중단을 하게 되면 반동작용이 강해 오히려 증상이 악화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아토피 치료는 한방치료가 효과적입니다. 스테로이드 연고 등의 독한 약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도 적습니다.

 

 

 

 

 

 

 

돈암동아토피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에서는 아토피의 원인 치료를 위해 피부 병변 보다는 발병 원인, 즉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몸 속 원인을 해결하는 것을 치료 목표로 하는데 환자에 다라 폐, 비, 신 등 다양합니다.

 

한의원에서는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을 인체 면역계 이상으로 보고 아토피의 치료를 위해 저하된 면역력 강화치료를 위해 탕약과 면역약침, 외용제 등을 처방하여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알러지 > 아토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토피 가려움 완화는 성북구아토피치료  (0) 2014.06.11
얼굴 지루성피부염 증상  (0) 2014.06.05
피부건조 가려움 건선  (0) 2014.05.29
유아 아토피 예방법!  (0) 2014.05.27
아토피의 원인과 치료  (0) 2014.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