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러지/아토피

아토피의 원인과 치료

 

 

 

아토피의 원인과 치료

 

한방에서 아토피의 원인은 외부 독소물질의 체내유입과 면역력 교란이 동시에 겹쳤을 때 발생하는 피부질환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토피는 심하면 우울증과 대인기피증 등의 정신적 질환까지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아토피의 원인을 찾고 체질에 따른 맞춤치료와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아토피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성북구아토피치료한의원 지성경희한의원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토피를 앓고 있는 사람들의 수에 비하여 아토피 치료법은 아직 이렇다 할 정당이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 좋은 약 등은 매일 쏟아지고 있지만 아토피를 앓는 환자의 수는 줄지 않고 있습니다.

 

아토피의 원인은 피부에 있지 않습니다. 아무리 좋은 연고나 제품을 사용하여도 아토피 증상이 호전 되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아토피는 증상이 완화되었다가도 재발하기 쉬운 병으로 한방에서는 원인을 제거해야 재발을 막을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아토피는 인체의 면역력 이상이 생기면서 면역세포들이 외부 자극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면서 생기는 병으로 외부 자극물질에 노출이 되었을 때 인체가 스스로 방어하고 치유해야 하는데 그 부분에서 이상이 생기면서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토피의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 증상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인체 내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치료를 시작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한방에서는 면역력 강화에 치료의 중점을 두고 있고 이중 대표적인 치료가 바로 한약치료와 면역약침입니다.

 

한약요법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항원물질의 유입을 차단하는 장과 폐의 면역계를 회복하고 내부 오장육부의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면역력 교란을 교정함으로 피부질환을 소멸시켜 치료 종료 후에도 아토피 피부염이 쉽게 재발하지 않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아토피는 관리도 중요한 질환입니다. 그래서 자극적인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 기름진 음식은 치료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식습관 조절이 중요합니다.

 

아토피는 무분별한 상식과 치료법으로 난치성 피부질환이라는 잘못된 인식으로 생긴 피부질환입니다. 아토피의 원인은 피부의 문제가 아닌 몸 내부의 문제임을 인식하고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해야 아토피에서 벗어 날수가 있습니다.

 

 

 

 


 

'알러지 > 아토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건조 가려움 건선  (0) 2014.05.29
유아 아토피 예방법!  (0) 2014.05.27
온몸이 울긋불긋 성신여대한의원  (0) 2014.05.20
봄철 얼굴 간지러움  (0) 2014.05.15
성북구한의원 유아 아토피 초기증상  (0) 2014.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