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러지/비염

성북구 어린이비염 한의원 _ 어린이비염 생활습관개선

 

 

성북구 어린이비염 한의원 _ 어린이비염 생활습관개선

 

겨울만 되면 자녀를 둔 우리 부모님들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 입니다. 찬바람이 불면 어린이비염이 극성입니다, 시도 때도 없이 재채기를 하거나 코훌쩍 거리는 소리, 코맹맹이 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병원치료를 받아도 그때만 괜찮아 지고 또 시간이 지나면 비염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우리 아이를 보면 부모님들은 마음이 아파집니다. 이런 어린이비염은 생활습관개선을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비염 생활습관개선에 대해 성북구 어린이비염 한의원과 함께 알아볼까요??

 

 

 

 

 

 

일단 코의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코의 기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호흡기능 : 호흡시 공기의 통로역할을 합니다.

 

후각기능 : 비강내에 있는 비강점막세포의 후각세포를 통해 오감중 하나인 후각을 담당합니다. 

 

가온가습기능 : 호흡시 공기는 비강을 통하여 적당한 습도와 온도로 조절되어 자극적이지 않은 정도로 기관지와 폐로 유입되게 됩니다.

 

공기청정기능 : 코털과 비강내 섬모 운동에 의해 공기중 이물질이 걸러지게 됩니다.

 

발성기능 : 말을 할 때나 노래를 부를 때, 또는 특정한 소리를 낼때 비강이 울림통이 되어 발성기능을 보조합니다. 이 기능이 되지 않으면 코맹맹이 소리가 납니다. 
 
뇌활성기능 : 호흡시 공기의 흐름은 뇌에 자극을 주어 뇌척수액의 흐름을 돕고 뇌의 각성을 유도합니다. 이 기능이 되지 않는 만성비염 축농증 환자들은 뇌기능이 둔해지고 학습능력이 저하되기도 합니다. 

 

비염은 보통 폐 기능계의 기운이 예민하거나 허약해져서 생기는 질환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염인 아이가 다시 폐기운이 탄탄해져 비염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증상이 나아진 후 최소 2~3년 이상은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야 합니다.

 

 

 

 

 

어린이비염 생활습관개선에는 무슨내용들이 있을까요??

일단 찬 것을 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냉장고에 있는 음식이나 음료수를 그대로 주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찬 음료나 음식은 코를 비롯한 호흡기가 좋지않은 아이의 경우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것을 주도록 하며 따뜻한 물이나 차는 호흡기와 코 점막을 촉촉하게 해서 비염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스크를 쓰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우리나라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심해졌다는 것을 뉴스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마스크는 이런 외부 자극 요소들로부터 호흡기를 지켜주게 됩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을 하는 것이 비염을 예방하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환기를 자주시켜주는 것인데요. 날씨가 춥다고 해서 난방을 아주 올리는 것은 실내외 온도차로 아이의 적응력이나 체온조절능력이 더 떨어져 아이의 건강을 더욱 해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고 환기를 자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비염 생활습관개선을 통해 올 겨울에는 우리 자녀들이 모두 건강해지길 바라겠습니다. 어린이비염 생활습관 개선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성북구 어린이비염 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