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교통사고/교통사고

가슴이 두근 거리는 병은? 길음역화병한의원

가슴이 두근 거리는 병은? 길음역화병한의원

 

 

평소에 가슴이 두근거리고 잠을 못자거나, 화끈거리고 소화가 잘 안되는 증상이 있다면 왜 그런 것일까?
이렇게 가슴이 두근 거리는 병은 화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화병이란 무엇이고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길음역화병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이 고이게 되면 썩게 되듯이 감정역시 계속 표현을 못하고 억누르게 되면 화병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마치 켜켜이 쌓인 퇴비에서 열이 피어오르듯이 쌓인 감정들 역시 마음 안에서 뜨거운 열을 내뿜게 되는데, 화병이 되어서 몸과 마음 이곳저곳을 가차 없이 불태우게 되는 것입니다.

 

화병은 명치에 뭔가 걸린 느낌 등 다양한 신체 증상동반을 하는 우울증의 일종인데, 우울과 분노를 억누르게 되면서 발생을 한 정신질환입니다. 이런 화병은 우울감, 불면, 식욕저하, 피로 등의 우울증의 증상 외에도 다양한 신체적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화병은 크게 정신적 증상과 신체적 증상으로 구분을 하게 되는데, 정신적으로는 불안, 초조, 신경 예민, 자신감 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되고, 신체적으로는 소화불량 또는 변비, 가슴 두근거림 등을 경험하기도 하며 몸 여기저기에 통증지속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화병으로 인한 신체적인 증상을 단순하게 몸의 문제로만 접근할 경우에는 치료에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화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는 그 원인과 증상이 다양한데, 화병, 우울증, 불안증, 공황장애 등으로 발전을 하기 전에 일상생활에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로 합니다.

 

 

 

 

 

하루 중에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고 심호흡, 단전호흡, 명상을 통하여 마음을 다스려주고 여유 시간이 있을 때는 반신욕 또는 산책과 같은 활동을 통해 몸의 긴장을 풀어서 심신의 안정감을 찾아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업무 등으로 오랫동안 한 자리에 앉아 있는 경우가 많은 직장인들의 경우 잘못된 자세로 삐뚤어진 몸을 바로 잡아주는 것이 정신이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에,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화병이 발생하게 되면은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이 낮아지게 되면서 사소한 일에도 화를 참지 못하게 되는 등, 주변 사람들에게도 상당한 고역이 아닐 수 가 없습니다.  특히 대인 관계의 악화는 화병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이상 증후가 발견하게 되면 지체가 없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이 두근거리는 병 화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길음역화병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에서는 화병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한약처방을 하면서 침, 부항, 뜸, 약침 등의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서 화병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한층 치열해진 경쟁사회로 돌입하게 되면서 화병에 걸리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화병의 초기 증상이 보이신다면 꼭 상담과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