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교통사고/교통사고

어지럽고 가슴답답 하다면

어지럽고 가슴답답 하다면

 

우리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같은 불안 장애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는 전쟁, 사고, 자연재앙, 폭력 등으로 인하여 직간접적으로 심각한 신체 손상이나 생명을 위협하는 경험을 겪은 뒤 발생하는 불안장애입니다.

 

 

 

 

 

 


그래서 교통사고 어지럽고 가슴답답하다면 외상 후 스트레스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교통사고 당시에는 충격 등이 계속 회상되고 잊지 못해 생기는 불면증, 긴장, 초조, 집중력 저하, 정신적인 증상에서부터 어지럼증, 식욕부진, 구토, 가슴답답함 등의 대사기능문제까지 광범위하게 발생을 합니다.

 

그러나 이 같은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해서 꼭 외상 후 스트레스가 발생하는지는 않기 때문에 질병의 원인은 외상뿐만 아니라 생물학정인 원인 등 다른 복합적인 요소가 관여하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보통 꿈이나 사고 상황을 반복적으로 회상을 하게 되면서 외상을 재 경험하기도 하며 자율신경계가 지나치게 각성하여 놀라거나 집중력 저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 밖에도 외상과 연관이 되는 상황을 피하기 위하여 무감각해지거나 불면, 쉽게 화나고 짜증을 부리는 증상을 보이기도 하며 공황발작과 같은 불안을 느끼거나 환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런 질환을 기혈의 원활한 순환을 통하여 마음을 안정시키고 환자 스스로 스트레스 상황에서 빨리 벗어나야 합니다. 그래서 머리를 맑게 하며 답답한 가슴을 시원하게 해주는 한약재를 처방해 도움을 주도록 합니다.

 

 

 

 

 

 

 

그 밖에도 뇌와 심장 등과 관련이 된 혈자리에 침이나 부항, 뜸을 사용해 치료를 하는데 이런 한방치료는 과활성화된 뇌를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외상 후 스트레스로 너무 흥분하게 되면 인체는 심장에 열이 있고 아래는 차게 되는 상태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화순환 불균형 개선을 시키기 위하여 심장의 화를 시원하게 내려주며 아래는 따뜻하게 해주는 약침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교통사고 후 심한 두통오기도 하는데 이는 자율신경이 교란되었기 때문입니다. 어깨의 삼각근 등 일반 근육은 근육과 관절통만 유발하지만 목의 흉쇄유돌근과 어깨 승모근은 뇌신경의 지배를 받기 때문에 이 부위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어지럼증과 이명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추나요법을 통해서 바로 잡아주면 효과적입니다.

 

이제 한의원에서도 본인 부담금 없이 자동차보험혜택을 통해 교통사고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 후 어지럽고 가슴답답, 목 허리 통증, 두통,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있다면 주저 하지말고 치료혜택을 받아보도록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