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러지/아토피

팔다리 가려움 증상

 

 

 

 

팔다리 가려움 증상

 

아토피 피부염의 증상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한 가려움증과 피부가 두터워지는 증상을 나타나게 됩니다. 주로 팔다리 가려움 증상이 나타나는 아토피는 증상과 환자의 체질에 따라 치료와 관리를 다르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팔다리 가려움 증상이 나타나는 아토피 질환에 대해서 성북동아토피치료한의원 지성경희한의원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을 수 없을 정도고 심한 가려움증은 아토피 피부염의 가장 특징적인 증상으로 아토피 질환이 있는 아이들은 너무 가려워 잠도 못 자고 칭얼 되면서 쉴 틈 없이 피부를 긁으려고 합니다.

 

게다가 피부 전체가 건조해지게 되면서 붓기를 동반하고 열꽃, 부스럼딱지가 생기게 되고 피부가 각질화되어서 비듬처럼 일어나는 인설이 생기거나 심하면 땀띠처럼 물집이 잡히고 피부가 곪거나 짓무르고 피가 나기도 합니다.

 

주로 팔다리가 접히는 부분이나 눈 밑, 귀 부리, 목 순으로 잘 생기고 심한 경우에는 전신에 다 생길 수 있습니다.

 

 

 

 

 

 

 

아토피는 증상에 따라서 2가지로 형태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피부 전체가 건조한 경우에는 증상이 비교적 가볍지만 외관상 피부가 거칠어집니다. 증상은 비교적 가볍지만 외관상 피부가 거칠어지게 됩니다.

 

초등학교 취학 전 까지 주로 발생을 하고 배, 팔, 어깨, 넓적다리 등의 피부가 특히 더 건조해지고 거칠어지게 됩니다. 피부에 좁쌀 크기의 발진이 생기기도 해서 피부 위에 흰가를 뿌린 것처럼 보이는 곳도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서 날씨가 추워지게 되면 모공이 닫히면서 더 건조해지고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팔 다리 가려움 증상이 있는 접히는 부위와 눈, 귓부리 등에 특히 심하게 증상이 생기는 경우에는 다른 부위보다 피하 지방층이 상대적으로 두텁기 때문에 혈액의 독소가 빠져나가기 어려운 곳입니다.

 

그래서 피부 모공을 통한 피부호흡이 원활하지 못하여 혈액의 독소가 제대로 밖으로 발산이 되지 못하게 되자 그 부위의 피부표면을 부풀게 하여 발진을 일으켜 혈액독소를 적극적으로 빼내려 하다보니 아토피 피부염이 생기는 것입니다.

 

 

 

 

 

 

 

 

아토피가 발생한 부위의 피부 표면이 말라서 거칠해지며, 피부 표면의 선이 깊어져서 뚜렷이 드러나 보이고 만져보면은 투박하고 까슬까슬하게 되게 됩니다. 또한 가려움증도 심합니다. 너무 많이 긁게 되면 2차 감염이 되어서 진물이 흐르고 피가 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름철은 피부표면으로 열이 많이 발산되는 계절이므로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토피 원인을 알면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는 면역력이 무너지게 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환자의 증상과 체질을 파악하고 면역력을 회복시켜주는 탕약과 약침을 통해서 극복할 수 있습니다.

성북동아토피치료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에서 아토피로 고생하시는 여러분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알러지 > 아토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토피 탈출법 등  (0) 2014.07.01
건선 한의원 어디가  (0) 2014.06.26
건선의 한방치료  (0) 2014.06.19
미아역한의원 아토피 생활습관 개선  (0) 2014.06.17
여름철 아토피 관리는?  (0) 2014.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