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러지/아토피

온몸이 가려워요!

 

 

온몸이 가려워요!

 

날이 갈수록 아토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고 "온몸이 가려워요", "피부가 너무 가려워요" 라고 하며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몸의 수분을 빼앗겨 피부도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게 되면 아토피 환자분들은 가려움증이 심해지고 피부 상태도 악화됩니다.
오늘은 월곡역아토피치료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과 함께 아토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0~80년도만 해도 아토피는 두드러기처럼 별로 위협적이지 않은 신체 면역반응의 한 종류였습니다. 그러나 고층아파트가 주거 문화의 중심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자연 소재인 흙벽에서 시멘트벽으로 건축재가 변화를 하고 여기에서 실내 오염물질인 세균, 곰팡이부유물,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에 노출될 확률이 커지면서 아토피는 급속도로 확산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바쁜 일상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몸에 자극적인 식습관 역시 아토피 확산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아토피는 대표적인 알레르기 습진성피부질환으로 정신적 스트레스로 그 증상이 악화되어 신경피부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증상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서 일일이 다 열거할 수는 없지만 중요한 점은 피부가 외부자극요인에 취약해지면서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아토피의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가 외부자극에 취약해진 이유를 찾아야 합니다. 아토피의 원인을 월곡역아토피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에서는 인체 내부 면역적 불균형으로 보고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 자극적인 식습관 등이 원인이 되어 우리 몸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면역세포에 이상이 오게 되면서 환경호르몬이나 세균 등의 외부 자극 요인에 취약해지며 이상 증상이 피부로 발병하는 것을 아토피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토피를 앓고 있는 환자의 생리적 병리적 상태를 통해 정확하게 파악을 한 뒤 면역적 불균형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찾아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같은 아토피 환자라도 체질적 특성은 모두 다리기 때문에 획일적인 아토피 치료방법이 아닌 개개인에 맞춘 치료와 처방을 시행해야 합니다.

 

 

 

 

 

이러한 치료를 통해 면역적 불균형을 바로잡아 자생력을 회복시키면 피부의 이상 증상은 자연스럽게 완화되고, 인체의 힘을 이용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안전하고 재발의 위험이 매우 줄어들게 됩니다.

 

아토피의 치료는 면역력 정상화로부터 시작을 하여야 합니다. 단순히 피부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치료와 처방은 재발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아토피가 발병하는 원인을 찾아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러지 > 아토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몸이 간지러워요!  (0) 2014.05.07
건선의 원인 고려대역아토피치료  (0) 2014.05.01
아토피 예방관리 치료  (0) 2014.04.24
성인 아토피 증상 치료  (0) 2014.04.22
건선치료한의원 에서는?  (0) 2014.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