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러지/아토피

아토피 예방관리 치료

 

 

 

아토피 예방관리 치료

 

아이 아토피는 첫째는 예방이 중요하고 둘째는 적극 적인 치료입니다. 아토피는 무엇보다 예방관리가 중요한 질환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를 위해 아토피 예방관리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아토피 예방관리에 대해서 미아동아토피치료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과 같이 알아보도록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토피 환자가 매년 100만 명에 이르고 있는 가운데 10세 미만의 소아 환자 비중이 절반을 차지 하고 있어 소아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예방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유아기 아이 한 테는 모유수유가 아토피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미국에 한 조사에 따르면 적어도 생후 4~6개월간 모유수유를 하면 아토피 피부염 발생 위험이 감소한다고 나왔습니다. 모유 성분에는 아이의 성장에 따라 변화하면서 아이의 면역력을 길러주게 됩니다.

 

그러나 여러 이유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 저 알레르기성 조제유, 즉 가수분해 조제유를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엄마도 먹는 음식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섭취하는 음식 대부분이 모유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아토피 피부염이 있다면 등 푸른 생선을, 땅콩, 토마토, 갑각류, 우유 등은 대표적인 알레르기 유발식품이기 때문에 모유수유 기간에는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식은 6개월 이후부터 알레르기를 덜 일으키는 음식으로 시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가지 이유식을 시도할 경우 적어도 3~7일간 지속을 하면서 아기의 몸에 이상이 생기지 않았는지 관찰을 해야 합니다.

 

소아 어린이 한 테는 더 세심하게 신경을 써야 하는데, 우선 식습관이 제일 중요합니다. 아토피를 유발하는 우유, 고기, 달걀, 두유, 밀가루, 토마토, 초콜릿, 케이크, 패스트푸드, 콜라 등의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도 필요한데, 아이들은 잠이 부족하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능력, 인내력, 호기심, 열정, 활동성 등이 저하되고 이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가 일찍 잠드는 습관을 갖도록 해주고 잠을 잘 들게 하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햇볕은 면역력 증가에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평소 일광욕을 자주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피부보습을 신경 써야 하는데 약산성 비누를 이용해 매일 가볍게 목욕을 하는 것이 좋고 온도는 미지근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 후에는 가능한 빨리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실내환경을 늘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아이와 직접적으로 닿는 침대와 이불은 늘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토피 예방관리를 해도 아토피가 발생하였다면 빠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면역계 질환에 속하기 때문에  하루빨리 몸의 면역력을 정상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아동아토피치료한의원 지성경희한의원에서는 아토피의 원인을 찾아내 그 원인을 제거해 나가는 치료를 실시합니다.

 

아토피의 원인치료를 위해 체질개선과 면역력 향상을 위해 면약약침, 한약을 통해 아토피를 바로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외용제를 처방에 집에서도 치료를 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알러지 > 아토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선의 원인 고려대역아토피치료  (0) 2014.05.01
온몸이 가려워요!  (0) 2014.04.29
성인 아토피 증상 치료  (0) 2014.04.22
건선치료한의원 에서는?  (0) 2014.04.17
아토피 한방치료는?  (0) 2014.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