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러지

습진치료한의원_건성습진 치료

 

습진치료한의원_건성습진 치료

 

요즘 같이 봄에는 건성습진이 기승을 부리는 계절입니다. 습진은 습도가 높고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 잘 생긴다고 생각하지만 건조한 가을, 봄에 더 쉽게 발생하는 습진도 있는데 그것이 바로 건성습진입니다.
오늘은 습진치료한의원 지성경희한의원에서 건성습진 치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성습진은 우리 몸에서 피지선이 비교적 적게 분포돼 있는 부위인 특히, 다리, 팔 손 등에 발생하기 쉽고 습도가 낮은 환절기나 겨울철에 자주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습진 증상은 팔, 다리, 특히 정강이 부위에서 미세한 인설로 시작되고 가려움증이 동반 됩니다. 이런 상태가 더 진행되게 되면 마치 오래된 자기에 균열이 생긴 것 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와 유사하게 손등에서도 살갗이 트는 상태가 나타나고 증상이 심할 경우에 인체 모든 부위에서 습진성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성습진은 치료 못지 않게 평소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우선 아침, 저녁 세안 후에는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제를 사용하면 지방 성분을 녹이는 역할을 하여 오염물질이 수비게 제거 되지만 피부 표면의 수분도 함께 사리지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 건조가 심하다면 아침에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구는 정도로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제를 사용하게 되면 지방 성분을 녹이는 역할을 해서 오염물질이 쉽게 제거되지만 피부표면의 수분도 함께 사라지는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피부건조가 심하다면 아침에는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구는 정도로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건조하다면 너무 뽀드득한 느낌이 나지 않게 씨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목욕 시에는 때수건으로 무리하게 때를 벗겨서도 안 됩니다. 때수건으로 피부를 강하게 밀면  피부를 보호하는 이로운 성분까지 함께 떨어져 나가 피부가 더 건조해지고 심하며 피부에 상처가 나기 때문입니다.

 

생활환경의 변화나 보습제로도 증상이 호전 되지 않을 경우 습진치료한의원에서 한방치료를 받으면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습진은 피부에 일시적 트러블이 생긴 정도로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면역기능의 이상이 겉으로 드러난 형태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만성 습진형태로 오래갈 뿐만 아니라 재발이 잦다면 겉으로 보이는 증상을 없애는 것으로만은 재발을 막을 수 없고 몸 속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만성습진은 면역체계의 붕괴로 체내에 독소가 유입될 때 발병하기 때문에 면역을 강화시켜주는 치료를 해야 합니다.

 

 

 

 

 

만성화된 건성습진 치료는 어려워 지기 때문에 초기에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다가 증상이 악화되는 환자가 많습니다.

 

습진치료한의원 지성경희한의원에서 면역약침과 한약을 통해 면역을 안정시키고 회복하는 치료를 통해 오장육부의 대사 기능이 정상화 되면 건성습진도 자연스럽게 치료가 되게 됩니다.

 

 

 

 

'알러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상포진의 증상과 치료  (0) 2014.07.08
지루성피부염 한의원 치료  (0) 2014.03.27
건선 초기증상이 보인다면?  (0) 2014.02.27
피부가 너무 건조해요!  (0) 2014.02.18
한방건선치료를 통한 재발방지  (0) 2014.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