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교통사고/교통사고

교통사고 목디스크 증상

 

 

 

교통사고 목디스크 증상

 

교통사고는 유독 목이 잘 다치는 사고 입니다. 처음에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 경미한 목 통증을 방치하게 되면 목 디스크로 발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 후에는 정확한 진단과 진료가 필요로 합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목 디스크 증상과 치료에 대해서 성북구교통사고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목 디스크 증상은 목을 뒤로 젖힐 때 통증이 나거나, 어깨와 팔이 저리는 증상, 등쪽이 뭉치는 증상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가 흔히 목 디스크라고 부르는 경추 추간판 탈충증은 목뼈 사이의 디스크라는 연골이 돌출되면서 주변신경을 압박해 목 어깻죽지, 팔 등에 통증이나 저린 증상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교통사고 후 예기치 못한 후유증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외부적인 충격이 원인이지만 사고 발생 후 바로 병원에 가도 검사 결과에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고 장기간 치료를 받더라도 쉽게 치료되지 않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주요 증상으로는 목디스크와 척추 주위 조직 손상, 어지럼증, 몸의 여기저기가 쑤시는 근육통, 심리적 충격에 의한 불면증, 분노 등이 있습니다.

 

교통사고와 함께 사고로 인한 후유증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요즘 치료를 위해 한의원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근육과 인대의 부분 파열 등 중등도의 손상에 의한 증상은 한의원 치료가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환자들이 한의원을 찾는 이유는 이제 교통사고 치료 시에도 한약을 비롯하여 약침, 뜸, 부항, 추나요법 등의 물리치료가 자동차보험으로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치료는 우선 어혈을 제거해서 혈액순환과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것으로 시작을 합니다. 이를 방치하게 되면 어지럼증이나 두통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근육통으로 인해 온 몸이 쑤시고 내장기관에 생긴 문제로 헛구역질, 소화불량 등의 문제가 생긴 경우는 각각 증상에 맞는 물리치료, 침, 뜸 부항을 실시하게 됩니다.

 

 

 

 

 

 

 

교통사고 후 처음에는 별 증상이 없지만 뒤 늦게 증상이 나타나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보통 눈으로 보이지 않는 근육과 인대 손상 및 내부 장기의 기능 이상 등을 호소하는 만큼 교통사고 발생 시 뚜렷한 외부 증상이 없다고 해도 즉각적인 진단을 받아서 후유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