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교통사고/교통사고

목이 뻐근할때_미아동교통사고치료

 

 

 

목이 뻐근할때_미아동교통사고치료

 

교통사고 시에 가장 많이 다치는 부위는 바로 목입니다. 교통사고 후 며칠 뒤 목과 어깨통증, 두통이 생겨서 각종 정밀검사를 받아봤지만 별다른 증상이 없어 통증을 계속 방치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교통사고 후 목이 뻐근할때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해보고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미아동교통사고치료한의원 지성경희한의원과 함께 목이 뻐근할때에 어떤 치료를 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대부분 목을 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벼운 사고로도 목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경추부가 허리 요추부와 해부학적으로 구조가 다르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목뼈는 허리뼈보다는 많은 7개의 뼈로 이루어져 있지만 목은 머리만 지탱하면 되기 때문에 그 크기는 허리 뼈의 반도 안되며 디스크의 크기 역시 작습니다. 게다가 목뼈의 관절면도 원활한 운동을 잘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허리뼈에 비해 충분할 회전운동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목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과 인대들은 상대적으로 작아 목 부위에 갑작스런 무리나 외부의 충격이 작용하면 이를 지탱하고 유지하는 힘이 떨어져 쉽게 손상을 받는 것입니다.

 

특히 운전을 할 때에 가속을 내다가 갑자기 정지하게 되는 상황이 되면 그 충격이 목에 집적 작용을 해 경추나 주변 조직에 손상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교통사고 후 목을 다치는 경우가 흔한 것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환자는 같은 증상이지만 각기 다른 상태가 원인일 수 있기 때문에 환자의 체질을 감별하고 각각 다른 방식으로 교정 및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게다가 교통사고 후 당장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치료를 소홀히 하면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해 만성적 고질병을 가질 수 있으니 되도록 빠르고 체계적이며 개개인에 맞는 차별화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아동교통사고치료한의원 지성경의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 목이 뻐근할때 문제는 바로 어혈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은 몸 안의 탁한 피를 말하는데 어혈은 혈류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목통증과 허리통증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어혈을 제거하는 치료가 중요합니다.

 

 

 

 

 

 

교통사고 후 목통증, 허리통증, 두통 등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한치료로 추나, 운동요법, 침구요법, 약침요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틀어진 뼈와 관절, 근육과 인대의 교정을 통해 균형을 맞추어 주는 치료입니다. 여기에 탕약과 침구치료, 약침치료, 부항치료를 통해 교통사고후유증을 바로잡아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