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교통사고/교통사고

허리가 뻐근할때 치료

 

 

 

허리가 뻐근할때 치료

 

교통사고 후 각종 정밀 검사를 받아도 허리가 뻐근할때에는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하고 한방치료를 받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교통사고 후 허리가 뻐근할 때 도움이 되는 운동법은 엉덩이를 의자 끝에 살짝 걸치는 느낌으로 앉고 한쪽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린 상태에서 양손으로 정강이 중간부분을 감싸 안듯이 잡습니다.

 

무릎을 들어올려 가슴 쪽으로 서서히 당긴 다음 최대한 당긴 상태에서 10초 정도 유지합니다. 양쪽 다리를 번갈아 3회 정도 반복해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이런 행동을 하여도 통증이 좀처럼 가시기 않는 다면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일반적으로 정지 상태에 있을 때 뒤에서 부딪쳐 목의 충격을 받아 나타나는 두통과 목, 어깨의 통증이 많은 편이며 이 외에도 충격으로 인해 허리부위의 틀어짐과 골반 틀어짐 등의 문제도 동시의 겪으면서 허리가 뻐근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런 교통사고후유증은 특별한 진단명이 따로 없기 때문에 흔히 경추부 염좌 및 긴장, 요추부 염좌 및 긴장과 같은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일상생활에서 갑작스럽게 목이나 허리가 아프거나 삐끗한 경우도 똑같이 내려지는 진단으로 교통사고후유증 고유의 문제를 해결하기란 어려운 것입니다.

 

후방추돌이나 충돌과 같은 교통사고 목, 어깨, 허리, 골반 부위가 오랫동안 아픈 경우가 많은데 정밀검사를 통해도 별 이상이 없어 별다른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교통사고후유증은 장시간 방치할 경우 지속되면서 잘 낫지 않아 교통사교후유증의 원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어혈의 문제와 척추와 골반의 틀어짐이 원인이 됩니다. 외부에서 충격이나 타박을 받게 되면 우리 몸은 갑자기 긴장을 하고 몸의 전체적인 순환이 떨어지게 됩니다. 기운의 순환이나 혈액의 순환, 림프액의 순환과 같은 흐름이 떨어지고 정체가 되면 긴장되고 다쳤던 근육이 영양물질이나 신성한 산소를 충분히 공급받지 못해 떨어지게 되는데 이런 흐름의 정체를 어혈이라고 합니다.

 

갑작스런 외부의 충격은 근육이나 근막과 같은 연부조직의 손상뿐 아니라 척추와 골반의 틀어짐까지 유발할 수 있는데 이런 구조적인 문제가 회복되지 않으면 고착화되어 만성적인 통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교통사고에 의한 허리가 뻐근할때에는 어혈을 풀어주는 치료와 척추와 골반교정이 필요하며 한약과 부항, 약침을 통해 어혈을 풀어주고 긴장된 근육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성경희한의원에서는 침, 뜸, 부항, 약침, 한약 등의 치료를 본인부담금 없이 자동차보험으로 치료할 수 있으니 부담을 가지지 말고 꼭 상의를 하여 교통사고후유증에서 벗어나보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