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전후/화병/화병

화병과 구내염의 관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8. 18. 16:03

화병과 구내염의 관계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듯이 화병 역시 스트레스와 면역력 저하가 주된 원인입니다.

화병은 여러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구내염입니다. 또한 구내염은 입 냄새를 불러오기 여간 골치가 아픈 것이 아닙니다. 이번 시간에는 화병증상 중 하나인 구내염에 관해서 경희지성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인을 불쾌하게 만드는 입 냄새인 구취는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인간관계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러나 구취는 당사자 스스로 자각하기 힘들고 주위사람들도 이야기를 꺼내기 부담스러워 하기에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냄새가 강한 음식 섭취를 멀리하고 양치질을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입 냄새가 나는 이유는 바로 구내염 때문일 수 있습니다.


 

 


구내염은 입안 점막부위에 발적, 종창, 동통을 수반하고 심한 경우엔 수포, 궤양, 출혈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구내염은 구강 내부에 침 분비가 감소를 하게 되면서 구강이 건조해지면 더 쉽게 발생을 합니다. 음식 섭취 시 통증이 유발되고, 혀에 백태가 덮이고 입술가장자리가 벗겨지게 되면서 구취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게다가 체력저하와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계에 혼란이 오게 되면 구내염이 재발하고 만성 구내염이 될 수 있습니다.

 

구내염은 화병으로 올 수 도 있는데 스트레스에 노출이 되거나 치과나 이비인후과와 치료 과정 중의 스트레스, 심혈관 질환 시술환자의 체력저하로 발생이 됩니다. 성격은 예민한 성격의 소유자 인 경우가 많고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성이 떨어지고 오래 전부터 화병을 앓고 있던 분들이 위험 군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심장의 질병인 화병이 문제가 되는데, 잇몸까지 화끈거리게 되면 대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이며, 까끌거림과 구강 내 무엇인가 있는 느낌인 경우 한방적으로 폐와 비위가 좋지 않은 것입니다.
 
그래서 스트레스 상황에서 벗어나는 것이 급선무이고 변비나 불면은 증상을 악화시키게 됩니다. 또한 향이 약한 음식을 섭취하며 심리적인 안정과 충분한 휴식, 수면이 필요합니다.


 

 


금연과 금주는 필수적이며 불규칙한 식사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희지성한의원에서는 한약, 약침, 침, 뜸, 부항 치료를 통해 화병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가슴 답답함, 두근거림, 한숨, 건망증, 두통, 어깨통증, 눈의 피로, 무기력감, 우울, 분노 등의 화병 증상이 보인다면 꼭 상담과 치료를 받아보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