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전후/화병/화병

성신여대화병한의원 직장인 스트레스 화병이?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7. 8. 17:15

성신여대화병한의원 직장인 스트레스 화병이?

 

 

직장인들은 유독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어머님보다도 직장인들의 화병발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화병의 증상은가슴이 두근거리거나 화끈거리고 예민함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직장인 스트레스 화병에 대해서 성신여대화병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많은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호소를 하는 증상인 화병은 특히 참고 사는 게 미덕처럼 인식이 되어 온 우리나라에서 화병의 증상을 한번쯤 겪어보지 않은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화병은 과다한 스트레스에 의하거나 지속적인 긴장 등에 의하여 발병을 하기도 하고, 한번 발생을 하게 되면 저절로 없어지기가 쉽지 않습니다.

 

화병은 기본적으로 흉곽이상의 부위에 열과 관련이 된 증상동반을 합니다. 가슴이 답답해서 깊은 숨이 쉬어지지 않고 가끔 한숨을 쉬어야 속이 좀 풀어지는 듯합니다. 또한 머리에 열이 나고 멍해서 제정신이 아닌 듯한 상태가 되기도 하고, 불면증을 함께 가지기도 합니다. 화병을 가진  이 중 대부분이 흉곽부터 목까지의 피부가 붉게 변색 되어 있습니다.

 

 

 

 

 

 

심리적인 갈등 요소가 발생했을 경우, 원인을 알면서도 피할 수 가 없는 상황이 장기간 지속이 되면 화가 밖으로 표출되지 못하고 안으로 쌓여 울화가 생겨서 화병이 나타납니다.

 

몸과 마음이 외부적 스트레스 또는 기타 억울한 상황에 맞추어 해소를 하거나 상황을 변화시켜야 되는데 그것을 하지 못하여 화병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화병은 흔히 30대 후반부터 50대 후반까지의 여성에게 많지만, 요즘은 학업스트레스가 많은 청소년 또는  젊은 남녀층 등 그 연령대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성난 마음, 지나친 슬픔, 오랜 근심, 과도한 충격, 놀람, 공포, 기쁨, 생각의 집중까지도 지나칠 때에는 병의 원인이 될 수 가 있습니다. 그래서 마음이 평화롭고 안정이 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정신과 신체의 건강을 위하여 중요합니다.

 

한방에서의 화병의 치료는 열을 없애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화병이라는 것이 체온계로 측정이 되거나 눈으로 볼 수 있는 상태가 아니라 본인만이 느끼는 주관적인 열감이기 때문에 현대의학적인 치료는 제한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성신여대화병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에서는 탕약과 약침을 이용하여 상부의 열을 빼내고 하부를 따뜻하게 데워서 기혈의 순환을 정상화시키는 방법을 통해 화병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약침이란 순수 한약제에서 추출한 극소량의 약물을 침 놓는 자리에 주입해서 침과 약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신침요법인데, 약침의 효과는 빠르고 부작용이 없다는 게 장점입니다.

 

탕약에는 스트레스로 인한 기의 울체를 풀어주는 약인데, 화를 내리는 약, 화를 조절하게 되면서 안심의 효능이 있는 약 등이 있습니다.

 

 

 

 

 

화병은 보통 10년여의 발명 기간을 거친 뒤에 나타나기 때문에 젋었을 때부터 그때그때 스트레스를 풀어버리는 것이 화병예방을 하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화가 날 때는 일단 마음속으로 상황을 정리한 다음 참을 것은 참고 표현을 할 것은 표현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니다.

 

하지만 화병증상으로 인해서 고통을 받고 있으시다면 하루빨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성신여대화병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에서 여러분들의 화병을 증상과 체질에 따라 꼼꼼하게 체크해서 치료를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