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교통사고/교통사고

미아가까운한의원 교통사고 당했을때 조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7. 2. 17:26

미아가까운한의원 교통사고 당했을때 조심!

 

 

우리나라는 많은 교통사고 발생건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교통사고 당했을때 사고가 경미하다고 해서 차만 보고 자신의 몸은 돌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경미한 사고로도 교통사고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아가까운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후 갑자기 허리나 목, 어깨 등 신체 외적인 부분에 통증이 있거나 두통, 어지러움, 불면등의 내적인 부분에 통증이 있다면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심신의 영향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를 할 수 가 있습니다. 외과적 손상과 내과적 손상인 내상이 있습니다.

 

외상은 몸이 어딘가에 부딪히거나 압박을 받거나 무리한 가동으로 인하여 신체적 손상이 발생을 하는 것인데, 멍이 들고 피가 나거나 근육과 인대에 손상을 받는 경우입니다. 심한 경우 뼈가 탈구되거나 골절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는 예상하지 못하고 닥치기 때문에 몸은 무방비 상태에서 손상을 받게 됩니다. 이 때 순간적이고 전신적인 근육 긴장이 일어나게 되면서 관절이 아프고 근육이 뻣뻣하고 저리거나 아린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X-ray나 CT, MRI 등 영상의학적인 검사로는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나오는데 환자는 사고 이후 불편감이 있다고 호소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교통사고 신체적 손상에서 내과적 증상도 간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사고 이후에 어지럽거나 가슴이 조이는 듯 하며, 심장이 두근거리고, 잠이 오지 않는 등의 증상은 매우 흔합니다. 소화 불량 또는 메슥거림, 변비 등의 소화기계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사고로 인한 충격이 자율신경계를 교란시키게 되면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증상이지만, 때로는 수 개 월 이상 지속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세심하고 꾸준한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특히 교통사고 당시의 상황이 자주 떠오르게 되면 불안과 분노, 초조, 걱정 등의 감정이 오게 되면서 신체 내외적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아동가까운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에서는 이런 교통사고 후유증의 가장 큰 원인을 담음과 어혈로 보고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담음과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처방과 침, 부항, 뜸, 약침, 추나요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경희지성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발생한 어혈을 잡아주기 위해 한약처방을 하면서 사고로 틀어진 근골격계 구조는 추나요법을 통해서 바르게 잡아줍니다.


또한 뭉친 근육과 통증을 바로 잡아주기 위해서 약침요법을 실시하며,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위하여 침, 부항, 뜸등의 치료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교통사고 당했을때 조심해야하는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 당시보다도 며칠 뒤 나타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교통사고 시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하여도 꼭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미아역가까운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에서 치료를 통해서 후유증을 이겨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