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교통사고/교통사고

교통사고 진단의 중요성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4. 28. 16:05

교통사고 진단의 중요성

 

 

교통사고 후 통증이 있어서 엑스레이나 MRI 등의 검사를 받았지만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진단이 나오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렇게 교통사고 이후에 통증은 있지만 진단이 안내려지는 경우 원인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서 경희지성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처럼 갑자기 충격이 온 경우엔 엑스레이나 또는 MRI 검사 상 아무런 이상이 나타나지 않아도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그것이 바로 교통사고 후유증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구조적인 문제가 없다고해도 사고 당시에 강한 충격으로 인해서 근육과 연조직이 과도하게 신장이 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모세혈관이 출혈을 하거나 울혈, 부종, 염증 등이 발생해서 보이는 통증을 말합니다.

 

이로 인하여 혈액 순환 부전, 근육 조직 파열, 신경 자극으로 인한 감각 이상 등이 발생하게 되는데, 충격으로 발생을 한 염증이 회복을 하게 되면서 신경 유착이 오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조기 치료가 당부 되는 등, 주의가 필요합니다.

 

 

 

 

 

게다가 교통사고로 인하여 겪는 심리적인 상처는 평소에도 과민한 상태로 만드는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가 되어서 불면증, 집중력감퇴, 피로, 기억장애 등의 부작용을 보입니다.

 

또한 교통사고로 신체적 충격이 내부 장기들에게 자극을 주게 된 경우 두통, 구역감, 오십견 등의 후유증 증상이 보이는데, 이런 질환들은 실제적인 검사로는 잘 보이지 않으며 환자들에게는 고통과 통증을 주게 되는 심각한 후유증을 불러옵니다.

 

 

 

 

 

한의학적으로 이런 증상들은 뼈와 근육의 이상이 아닌 어혈 및 신경물질의 이상 작용으로 진단해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혈액순환이 안 되는 현상인 어혈과 신경물질의 이상 작용으로 교통사고 진단을 하기 때문에 어혈을 푸는 것이 선행이 됩니다.

 

어혈을 풀지 않고 단순히 근육과 인대만 치료를 하게 되면 치료기간이 길어질 뿐 아니라 치료에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어혈로 인한 통증을 비롯해서 환자들이 호소하는 교통사고후유증의 통증들은 낮보다는 밤에 더욱 심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해서 충격을 받은 내장기관들은 치료가 끝난 후에도 구역감 또는 소화불량, 숨이 차는 증상들로 나타나기 때문에 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체질에 맞추어 내장기관이 바로 잡힐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한약 처방을 합니다.

 

한의원에서는 침, 약침, 뜸, 부항, 추나 요법 등을 통하여 통증부위를 없애주고 정신적인 충격도 완화시켜줌으로써 후유증을 최소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 통증이나 후유증을 겪을 때는 교통사고후유증을 치료하는 오랜 노하우 가진 한의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한의원에서도 이제 교통사고보험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방문 시에 교통사고 접수번호와 보험사 담당자 연락처만 알고 내원해주셔도 한의원에서 처리를 도와드리기 때문에 편안히 치료에 전념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