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전후/화병/화병

돈암동화병한의원 가슴이 답답 우울 하다면?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4. 21. 15:41

돈암동화병한의원 가슴이 답답 우울 하다면?

 

 

요즘 사회가 치열해지고 불경기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화병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평소에 가슴이 답답 우울한 증상이 있다면 화병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돈암동화병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과 함께 화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로 유발이 되는 질병은 무수히 많지만 유독 한국인에게서 많이 발생을하는 질병이 있는데, 바로 화병입니다.

 

화병은 스트레스를 제대로 풀지 못하며, 가슴속에 담아두어서 나타나는 질병으로 민간에서 오래 전부터 사용이 되고 있던 병명이었습니다. 화병의 증상은 화병에서만 특징적으로 보이는 특징증상과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특징증상으로는 가슴이 답답하거나 숨이 막히거나 무언가 가슴 또는 얼굴로 치밀어 오름증상, 몸이나 얼굴에 열이 오르는 느낌, 목과 가슴에 뭉쳐진 덩어리가 있는 느낌, 억울하고 분한 마음, 쉽게 화가 잘나는 증상 등이 있습니다.

 

 

 

 

 

또한 기타 신체증상으로는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 불면, 두통과 어지러움, 입이 마르고 갈증이 남, 식욕이 없거나 소화가 잘 안됨, 한숨을 자주 쉼 등의 증상이 있으며, 기타 정신증상으로는 우울하거나 허망한 기분과 불안하거나 초조함, 신경질과 짜증이 자주남, 두려운 생각이 들거나 깜짝깜짝 잘 놀람, 잡념이 자주 떠오르고, 가슴에 한 이 맺혀서 있음 등이 있습니다.

 

화병의 발생원인은 여자인 경우 주로 가정문제로 남편의 외도, 시댁식구 특히 시어머니와의 갈등이 가장 많았으며, 남자들의 경우 사기를 당하거나 돈을 떼이는 등의 사회생활과 관계된 문제입니다.

 

이런 스트레스를 장시간 동안 참고 참다가 억울함이 극에 달해서 인내의 한계를 넘어설 때 쌓인 스트레스가 폭발하게 되면서 화병이 발생하게 됩니다.

 

 

 

 

화병은 원인 스트레스가 사라진다고 하여도 저절로 좋아지지가 않습니다. 예를 들면은 오랜 시어머니의 시집살이로 며느리가 화병에 걸려서 고생을 하던 중 시어머니가 돌아가시게 되더라도 화병은 계속 며느리를 힘듭니다. 오랜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을 한 가슴에 응어리진 한으로 발생을 하는 화병은 치료를 하여야 사라지게 됩니다.

 

화병이 발생하게 되면은 스트레스 저항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조그만 일에도 화를 내게 되며, 충동적으로 행동하게 되고, 이로 인해서 주변 사람들과 인간관계가 나빠지게 됩니다. 주변 사람과의 관계가 나빠지면은 더욱 스트레스가 가중되면서 화병이 심해지는 악순환으로 이어지게 됩는데, 그래서 화병의 치료는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돈암동화병한의원 경희지성한의원의 화병의 치료는 원인이 되는 과거 스트레스 사건을 찾아내기 위하여 심층상담을 한 후에, 가슴에 응어리진 한을 풀고 화병 증상들을 제거하기 위해 한약과 침치료, 약침, 부항, 한약 치료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이 가슴이 답답 우울한 증상이 있다면 화병을 의심해보고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